Note

불안



  그는 불안이 내 삶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고 있었다. 불안해하기에 아파하기에 힘겨워하기에 내가 창작하며 살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그러니 마음껏 불안해하되 그 사실에 대해 행복해할 수 있었음 좋겠다 조심스레 얘기했다.


  나는 다정한 그 말에 고마워하기 앞서 그리 쉽사리 간파당한 것이 괜스레 화가 나 의자에 등을 기대어 최대한 상대에게서 나를 멀리한 채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는 듯 뾰루퉁한 표정을 짓고 있었다. 


(그러며 다리는  불안하게 떨고 있었겠지.)




www.chosunyo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