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

첫눈



1. 

두려움과 두근거림은 늘 함께다.



2. 

부모님께서는 그가 갖고픈 물건이 있었을 때 

필요한 이유를 말하고 설득하는 과정 없이는 사주시지 않았다고 한다. 

그 덕에 그는 어렸을 적부터 

중요한 것과 중요하지 않은 것을 구분하고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에 대해 성찰하는 버릇이 생겼다고 한다. 


어떻게 하면 세상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하며 산다고 해서 반가웠다. 

그가 그런 사람인 것과 그가 있는 필드에 대한 나의 편견을 깨트려 주어 감사하다고 답하였다.



3. 

내가 믿으면 눈앞의 사람은 좋은 사람이 된다. 

내가 믿지 않으면 좋은 사람도 그렇지 않은 사람이 된다. 

상대방이 미움을 불신을 선택할지는 나의 일이 아니다.

내가 사랑을 신뢰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일이다. 



4.

첫눈이 내린다. 

다시 처음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볼 것이다. 


나는 있는 힘껏 행복해질 것이다. 

너는 이미 행복에 다다랐기를 바란다. 

우리는 모두 그저 행복해지기 위해 애를 쓸 뿐이다. 


 




www.chosunyoung.com